CJ CGV,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서 11년 연속 1위 선정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0-09-14 15:00:16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CJ CGV

 

CJ CGV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CJ CGV는 영화 관람이라는 극장의 기본 가치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로서 끊임없는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 중심의 ‘언택트 시네마’를 CGV여의도에 선보였고,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기반도 강화하고 있다. 또, 극장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예술ㆍ문화 콘텐츠 브랜드 ‘CGV ICECON’을 론칭하는 등 극장 문화를 선도하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 최초로 참가한 CES 2020에서 4면 스크린X와 확대된 모션 범위의 4DX를 결합한 ‘4DX Screen’을 처음 공개해 혁신적인 미래 영화관 모델을 전 세계에 알린 것도 주효했다.

 

CJ CGV는 지난 4월, 대면 서비스를 최소화한 ‘언택트 시네마’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언택트 시네마’는 비대면으로 영화 예매부터팝콘 구매, 입장, 주차 인증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극장 모델이다. 이 밖에도 모바일 앱 리뉴얼, 키오스크 고도화,  체크봇 도입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춰 구축한 시스템들이 언택트 시대의 최신 트렌드와 일맥상통해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양질의 문화 콘텐츠 확대를 위해 노력한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하고자 올 상반기, 예술ㆍ문화 콘텐츠 브랜드인 ‘CGV ICECON(아이스콘)’을 정식 론칭했다. 브랜드명은 함께 즐기는(Interactive), 개성있고(Colorful), 흥미로운(Exciting) Contents를 의미하며,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CGV ICECON은 ‘월간 오페라’, ‘월간 뮤지컬’과 같은 예술 콘텐츠 정기 상영을 비롯해 ‘LoL’, ‘배틀그라운드’ 등 e스포츠 생중계, 콘서트, 강연 등 극장에서 즐기는 색다른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 CJ CGV는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 2020’에 출전해 화제를 모았다. 4면스크린X와 5각 사다리꼴 스크린, 모션 범위를 최대 10배 정도 확대한 4DX  신규 좌석을 장착한 ‘4DX Screen’과 4DX AR RPG(Role-Playing Game) 기반의 ‘인도어(Indoor) AR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해외 유수 언론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가한 전 세계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50세 이상 중·장년 영화 마니아들의 즐거운 문화생활을 응원하는 ‘CGV 치어스 클럽’부터 만 13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CGV 1318클럽’, 극장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을 위한 ‘커플링 클럽’까지 세분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독립·예술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을 위한 ‘CGV  아트하우스 클럽’도 운영중이다.

 

CJ CGV 최병환 대표는 "미래 ‘극장’의 모습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한 노력으로 11년간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 많은 고객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CGV ICECON,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컬처플렉스 등의 진화를 통해 극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CGV는 2020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1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0년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영화관 부문 1위,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영화관 부문 1위,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영화관 부문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가장 사랑 받는 영화관으로 입지를 굳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