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동섭 이사장, 의정부시 첨단기업 유치 통한 일자리 창출 정책 제시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5-03-14 11:36:43
  • 카카오톡 보내기
미군 공여지 활용, 수도권 북부 첨단산업 중심지로 도약 제안

 

송동섭 동남보건대학교 이사장이 의정부시의 미래를 위한 획기적인 제안을 내놓았다. 3월 13일, 의정부시 연구발전포럼에서 송 이사장은 '의정부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첨단기업 유치 정책 수립 방안'을 발표하며, 의정부시가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송 이사장은 의정부시가 가진 잠재력에 주목했다. 특히, 반환 완료된 7곳의 미군 공여지가 대규모 개발에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곳을 첨단기업 유치의 최적지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미국의 실리콘밸리, 독일의 뮌헨 등 세계적인 첨단산업 클러스터 사례를 제시하며, 의정부시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고 강조했다. 

 

 

송 이사장은 의정부시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첨단기업 유치가 필수적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첨단기업 유치를 통해 의정부시가 수도권 북부의 경제 중심지로 성장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송동섭 이사장은 여주대학교 사무처장, 단국대학교 교수(재무처장, 교무처장, 상경대학장, 국제대학장, 경영대학원장 역임)를 거쳐 현재 동남보건대학교 이사장으로 재임하며, 교육계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