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 2019년 폐센터 개원의 강좌 개최

의료·제약 / 곽예지 / 2019-09-05 11:52:39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는 이달 18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가정용 인공호흡기·인플루엔자·폐암’ 주제로 2019년 폐센터 개원의 강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원의 강좌는 장승훈 폐센터장의 인사말에 이어 첫 번째 강좌 김환일 교수가 ‘1차의료에서 만나는 Home ventilator(가정용 인공호흡기)’주제로 강의한다다음 두 번째 강좌는 박성훈 교수가 ‘2019~2020 인플루엔자 대비하기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또 세 번째 강좌는 폐센터장 장승훈 교수가 폐암 치료빛과 그림자’ 주제로 강의하고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장승훈 폐센터장은 이번 개원의 강좌는 1차의료기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강의를 준비해 개원의 선생님들께 유익한 시간이 될 것” 이라며 폐질환자의 삶의 질과 생존에 매우 중요한 인플루엔자와 폐암 주제는 개원의 선생님들의 관심이 많아 그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 개원의 강좌는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서 매년 알차고 유익한 강의를 준비해 폐질환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