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창작선수단 콘텐츠 공모전 서울시리즈 시상식 성황리 개최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6-01-02 14:17:09
  • 카카오톡 보내기
12월 31일 DDP 아트홀 2관에서 최종 시상 진행

 

2025 창작선수단 콘텐츠 공모전 서울시리즈 시상식이 12월 31일(수)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12월 29일(월)부터 1월 1일(목)까지 열린 서울콘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크리에이티브포스 어워즈를 통해 최종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본 공모전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더무브가 공동 주최하고, (사)사람과문화중심이 주관했으며, KODIA((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후원, 한국엡손㈜이 협찬했다.

총 92팀의 창작선수단 본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현장 심사가 진행됐으며, 11월 한 달간 실시된 온라인 인기투표 결과를 종합해 최종 14개 작품이 선정됐다.

 


일반부에서는 영상 콘텐츠(숏폼, 단편, 애니메이션), 웹 콘텐츠(웹툰, 웹소설), 디자인 콘텐츠(일러스트레이션, 2D·3D, 캐릭터, 공감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선정됐다. 소상공인부에서는 분야 구분 없이 대상 1점과 우수상 4점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됐으며, 최우수상은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상, 우수상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서울경제진흥원(SBA) 관계자는 “K-콘텐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한 이번 공모전의 시상을 마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이 본선에 진출해 전시와 시상을 통해 K-콘텐츠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