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험 시장은 다른 분야에 비해 스마트·디지털화가 상대적으로 더딘 편이다. 이런 상황에서 독자 개발한 기술을 통해 보험 관련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로우코드 플랫폼 기반 인슈어테크 서비스 스타트업 ‘지에이엘씨솔루션(대표 한정희)’이 그 주인공이다.
![]() |
▲사진=지에이엘씨솔루션 |
지에이엘씨솔루션은 올해 1월 설립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으로 보험사 대리점을 대상으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개발에 로우코드를 적용해 GA와 설계사를 위한 270여 개의 업무를 SaaS 기반 플랫폼으로 구현했다. 다양하고 수많은 업무를 직관적인 화면으로 구성해 클릭 몇 번 만으로 복잡한 보험 관련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시에 금융보안원의 보안 점검 항목과 KISA의 보안 요구사항을 적용해 보안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특정 보험사에 종속되지 않는 독립법인보험대리점(GA)과 소속 설계사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클라우드 기반 보험 경영 정보 시스템인 ‘오픈GA 플랫폼’ 개발을 완료했다. 계약·청구·영업을 비롯해 수수료·성과·HR까지 관리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오픈GA 플랫폼 고객사는 초기 셋업 과정을 거쳐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는데, 기능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로우코드로 개발해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향후 각종 금융 규제 및 관련법 변화로 IT 시스템으로의 반영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오픈GA 플랫폼으로 모든 고객사에 일괄 적용 또한 어렵지 않다.
이를 바탕으로 오픈GA 플랫폼은 보험 대리점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며, SaaS 모델로 인슈어테크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일 것으로 지에이엘씨솔루션은 기대하고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