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재단이 ‘인증 기업들이 꼭 알아야 할 인증 관련 주요 개정 내용’을 안내하는 웨비나를 정기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1호 ISO 인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은 지난 4월, 자동차 산업에서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IATF 16949 인증’을 주제로 한 웨비나에 이어 오는 6월 25일, ‘ISO/IEC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품질재단은 지난 4월 진행된 ‘IATF 16949’ 웨비나에서 2025년 1월 1일부터 적용될 Rule 6 주요 개정 내용을 소개했다.
본 웨비나를 통해 심사 기한에 대한 변경사항, 심사 시간에 대한 명확한 정의, 현장 심사에 대한 요구사항, 부적합 관리에 대한 변경사항 등 인증 기업들이 놓칠 수 있는 핵심 변경 사항을 안내했다.
한국품질재단은 인증 기업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오는 6월, ‘ISO/IEC 27001 주요 개정 내용’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날 진행되는 웨비나에선 기업들이 꼭 살펴보아야 할 ‘ISO/IEC 27001:2022’의 개정 내용과 함께 전환 일정을 소개한다.
한국품질재단 송지영 대표는 “인증 표준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나 인증 기업들은 주요 개정 내용 및 시기를 놓쳐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무료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인증 기업들의 버전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