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소프트웨어 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상을 빛내다’를 주제로 제2회 영상 편집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되며 영상 주제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일상을 빛내다’ 슬로건에 맞는 재밌고 다양한 나의 일상이 첫 번째 주제이며 두 번째 주제는 LG 노트북 또는 모니터를 사용하여 곰믹스 맥스를 홍보하는 영상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LG전자의 LG 그램,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시청자 미디어 재단의 후원을 받아 공모전 수상자에게 총 3,000만 원 상당의 시상금 및 경품이 제공된다.
먼저 우수한 영상을 완성한 대상 1 팀에게는 300 만 원 상금, LG 그램 17 노트북,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상장, LG 그램 x 어프어프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가 제공된다. 이어 최우수상 2 팀에게는 150 만 원 상금, LG 그램 17 노트북,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상장, LG 그램 x 어프어프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를 우수상 5 팀에게도 80 만 원 상금,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상장, LG 그램 x 어프어프 콜라보 굿즈 풀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모든 참가자에게는 영상 제작을 위한 곰믹스 맥스 3 개월 이용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곰믹스 맥스는 비디오/사진/오디오 클립들을 다양한 스타일의 이펙트를 적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손쉽게 만들어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사용법으로 입문자도 원하는 영상을 간단히 제작할 수 있으며, 4K 지원, 멀티트랙, 크로마키, PIP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이 있어 영상 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다.
곰앤컴퍼니가 주최하는 제2회 영상 편집 공모전 ‘일상을 빛내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5월 31일 자정까지 곰랩 이메일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