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모션, ‘2022경기국제웹툰페어’ 참가... “콘텐츠 경쟁력 위한 무대로 적극 활용”

산업일반 / 김지혜 기자 / 2022-10-13 11:55:03
  • 카카오톡 보내기

 

 

인기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투니모션(toonimotion)은 국내를 대표하는 웹툰 전문전시회 ‘2022경기국제웹툰페어’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022경기국제웹툰페어’는 120개 사에 이르는 유관 기업들이 참가했으며, 역대 최고 규모인 2만2795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료됐다.

 

투니모션은 이번 행사에서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너와 나의 눈높이', '달달한 그녀'를 비롯, 올해 4분기에 론칭 예정인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와 '니브', '화화원행기'의 장면 일부를 최초 공개 하는 등 자사의 콘텐츠로 대중들과 소통했다. 

▲사진=투니모션

 

뿐만 아니라 투니모션은 이번 페어 참여를 통해 KT 자회사이자 웹소설/웹툰 전문기업인 ‘스토리위즈’와 웹툰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또한 ‘NHN’, ‘C&C레볼루션’, ‘다산북스’, ‘북극여우’ 등 총 8개의 국내 우수한 웹툰 및 웹소설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등 향후 콘텐츠 경쟁력 제고를 위한 비즈니스 활동에 만전을 기했다.

 

조규석 투니모션 대표는 “이번 행사는 자사의 애니메이션을 많은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우수한 협력 업체들과 미래 협업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