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에이스그룹, 2023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 조직위와 MOU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3-06-28 13:08:03
  • 카카오톡 보내기


㈜위드에이스그룹이 2023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오는 8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에서 열리는 2023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2023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는 세계태권도연맹(WT)이 주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가 후원하는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축제다.

세계태권도옥타곤다이아몬드게임(G4), 세계장애인태권도오픈챌린지(G4), 세계태권도비치선수권대회(G2), 세계태권도시범경연대회 등 4개의 메인 대회와 다수의 오픈대회 및 문화축제 행사들로 구성돼 있어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만 5천 명의 선수단이 춘천을 방문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및 특설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위드에이스그룹이 △2023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의 개/폐막식 운영 △2023여름잠뮤직페스티벌(SUMMER-JAM MUSIC FESTIVAL) 등 문화 행사 진행 △축제 스폰서 유치 관련 협력 등 상호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위드에이스그룹과 조직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제적 축제 규모에 준하는 개/폐막식을 준비하고, 각국의 태권도 선수단과 귀빈들이 한국을 방문하는 동안 K-POP 등 다채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뮤직페스티벌을 함께 준비해 전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상민 조직위원장은 “전 세계인의 유일무이한 세계태권도축제로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한 만큼 국내외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드에이스그룹 김호경 대표이사 또한 “축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개막식을 연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으로 관람객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개막식을 만들겠다”며, “국내 최초 축제의 개막식과 동시에 열리는 ‘2023여름잠뮤직페스티벌’은 축제를 찾은 관람객에게 춘천의 수려한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23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는 오는 8월 19일 오후 5시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개막하며, 2023여름잠뮤직페스티벌은 18일과 19일 양일간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동 장소에서 열린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출연진 6월 내 공개될 예정이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