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제8회 패션전시회 'the Line 展' 전시를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 갤러리에서 성료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가 제8회 패션전시회 'the Line 展' 전시를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 갤러리에서 성료하고 학과 사이버 갤러리와 유튜브에서 '언택트 패션쇼'를 이어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패션전시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패션쇼를 진행하고 패션학과 사이버 갤러리에도 아카이브하여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의 학생들의 개성과 창의력뿐만 아니라 출품 작가들을 통한 최근 패션 트렌드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언택트 패션쇼에 참가하는 20명의 작가들은 모두 서울디지털대에서 온라인으로 패션디자인을 전공한 학생들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이론과 의상디자인, 의류 제작 실기 등을 배우고 오프라인 모임에서 전공 교수들의 지도를 받는 등 열정적으로 공부한 보람이 있다"며 “오프라인에서 일정기간 전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영상과 사이버갤러리 상시 전시로 작품을 선보일 기회가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은경 패션학과 교수는 “메타버스 시대 패션계에도 디지털 패션 경험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올해 설립 16년차인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4년제 온라인 패션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온·오프라인 패션 실습, 패션 전시회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패션디자인과 패션머천다이징, 의류산업 등에 관심을 갖고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1월 19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회와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