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모션’, ‘코리아마케팅’과 일본시장 진출위해 맞손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3-06-28 14:30:16
  • 카카오톡 보내기

 

▲투니모션 조규석 대표(왼쪽)와 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 김세영 대표(오른쪽)가 MOU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웹툰 원작 콘텐츠 전문 제작기획사 ㈜투니모션(toonimotion)은 일본시장 진출에 필요한 토탈 컨설팅 서비스 전문 기업인 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투니모션 조규석 대표와 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 김세영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창업허브 창동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 웹툰을 소재로한 뉴미디어 전용 애니메이션 사업 제휴 협력 △ 한국 및 일본 내 대리 영업 및 로컬라이즈 제작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투니모션은 웹툰을 소재로 고퀄리티 애니메이션을 적은 비용으로 제작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 ’너와 나의 눈높이’, ‘달달한 그녀’를 포함 4분 내외 숏폼형태 시리즈 애니메이션 5개 작품을 제작했으며, 6월 중 애니메이션 ‘화화원행기’와 ‘니브’의 런칭을 확정했다. 2023년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등 다수의 인기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이다. 

 

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는 일본시장 진출에 필요한 토탈 컨설팅 서비스로 한국과 일본의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등의 해외 비즈니스 성공을 돕고 있다. 다년간의 컨설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기업 제품 및 서비스의 일본 시장 진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 웹툰 콘텐츠의 일본향 로컬라이징 및 중개, 공동제작, 컨설팅 사업 등에서도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투니모션 조규석 대표는 “코리아마케팅과 제휴를 통해 일본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와 네트워킹을 통해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리아마케팅 김세영 대표는 “투니모션과의 업무협약(MOU)체결을 이룰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한국의 콘텐츠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