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랩㈜(김경학 대표)은 ‘2022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어 다고 전했다,
이번 선정식은 오늘 12월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도 경제부지사,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장을 포함한 경기도 유관 내빈이 참석한 진행되었다.
경기도는 “올해 2022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신청한 기업은 총 760곳으로 3.8: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신청기업 760개사를 대상으로 요건 검토, 서류평가, 법 위반 여부 확인, 현장조사 진행 후, 인증심의위원회를 열어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기술력 및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 20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인증’은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의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로 1995년부터 도입 운영해왔다.
케빈랩 관계자는 은 전국 36,000여 단지의 공동주택과 집합건물을 대상으로 실시간 에너지 데이터(전기, 난방, 신재생)를 기반으로 데이터수집~빌링에 이르는 전 주기 지능형 가정에너지관리플랫폼(AI-HEMS)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로에너지 건물 에너지 관리(L-BEMS)를 통해 가정과 건물의 실시간에너지수요관리(효율개선)를 통해 에너지절약과 비용감소를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클라우드기반의 신재생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REMS)을 통해 기업의 RE100과 ESG 경영을 지원하여 글로벌 기후변화대응과 온실가스감축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케빈랩㈜의 김경학 대표는 “최근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위기와 비용증가로 에너지의 에너지절약 및 수요관리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케빈랩은 에너지와 디지털기술(DX)의 융합을 통해 관리자와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며 혜택이 있는 지속가능한 수요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라고 이야기 했다.
한편, 케빈랩㈜은 대표적인 에너지 혁신 스타트업으로 KEPCO에너지스타트업, IBK창공, 기보프런티어벤처기업, 팁스(TIPS) 경기도유망에너지기업, 혁신기업국가대표 1000(금융위), DNA혁신기업(과기부) 창업도약패키지(충북대기술지주), SK텔레콤 ESG KOREA, 산업부 에너지신사업 유공표창 에 선정되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