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 ‘4차 리더(임원)교육’ 성공적 마무리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4-10-07 15:40:13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오승현)는 국내 건설기계산업의 AI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산업전문인력 건설기계산업 부문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2차년도 4차 리더(임원)교육을 10월 7일(월) HD현대 글로벌 R&D센터 아산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리더교육에는 국내 건설기계산업을 대표하는 HD현대 건설기계 3社(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와 중견·중소기업의 CEO 및 임원진 등 40여 명이 참여하며 AI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진행된 리더교육에서는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를 주제로 빅데이터로 바라보는 AI, DX(디지털 전환) 등 주요 기술 현황과 경제/산업과 함께 조직문화로 스며든 신기술과 미래 사회 변화에 대해 강연하고, AI로 인한 핵개인의 시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AI 시대에 필요한 리더들의 덕목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송 작가는 “제조업 기반 고객들의 생각을 이해하고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의 개념을 통해 AI를 활용하여 시대 변화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먼저 앞서 나가는 패스트 무버로서 국내 대표 제조업 기반 기계산업인 건설기계산업의 미래 흐름을 지속적으로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 관계자는 “스스로 주체가 되어 AI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리더인 CEO부터 임원의 적극적인 독려가 필요하고,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조직구성원들은 기업 가치 재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 및 전문인력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AI기술 적용을 희망하는 리더 과정 △AI기술 도입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재직자 과정 △산업 도메인 지식을 갖춘 AI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AI 융합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