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A등급 인증 획득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4-06-25 15:54:15
  • 카카오톡 보내기


치과 분야에 특화된 음성인식 AI솔루션 개발 및 제공업체 ㈜덴컴(대표 임병준)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덴컴은 원천기술인 AI 음성인식 엔진인 ‘Densper™’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보조인력의 도움 없이 음성을 통해 치과 진료 차트를 작성할 수 있는 ‘보이스 차팅(Voice Charting)’ 솔루션과 음성으로 CT 등의 치과 의료 영상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보이스 뷰어 컨트롤러(Voice Viewer Controller)’ 솔루션, 외국인 환자에게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국어 지원 상담 솔루션’ 등 여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노비즈(Inno-Biz)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인증 받은 기업은 각종 세제 혜택과 더불어 금융, 인력, R&D, 판로 수출 등에서 정부의 직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덴컴은 높은 정확도의 음성인식과 혁신적인 솔루션들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혁신 능력과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 능력, 기술혁신성 등에서 높은 역량을 인정받아 14개 세부 등급 중 상위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덴컴 임병준 대표는 “덴컴이 보유한 의료분야 음성AI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인정받아 중기부의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혁신을 통해 음성인식 AI 뿐 아니라, 다양한 AI 분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