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계몽사 김용보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호치민 동나이대학교 Le Anh Duc 총장이 베트남 호치민 동나이대학교에서 계약체결 (사진제공=계몽사) |
주식회사 계몽사가 베트남 호치민 동나이대학교와 손잡고 교육사업 확장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국제산학협력을 통한 우수한 인력을 발굴하고, 계몽사가 보유하고 있는 커리큘럼 및 교육시스템 교류 그리고, 공동프로젝트 개발 등을 상호 협력을 위해 진행이 되었다고 관계자는 이야기 했다.
계몽사와 동나이대학교 임직원들이 26일 호치민 동나이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회의를 하고 있다.
계몽사의 김용보 대표는 “한류 드라마를 타고 K뷰티 제품이 동남아시아 유통 시장 확대에 나섰고, 지금은 계몽사의 어린이 콘텐츠와 교육서비스가 동남아시아의 대표 이머징 마켓인 베트남에 공급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대가 크며, 대한민국 제품의 현지성공이 단순한 제품력에 기댄 것이 아닌 문화와 함께 상승요인을 만들어 내는 만큼 향후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 고 말했다.
향후 계몽사는 건강한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도 만들지만 몸이 불편한 어린이들도 동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인데, 동나이대학교에선 이미 청각장애학우들을 돕는 센터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계몽사의 지체장애 학우들을 돕는 프로그램에 적극 협조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