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루’는 남성의 의지대로 사정을 조절하기 힘든 상태를 일컫는 말이다. 예전에는 삽입에서 사정까지의 시간을 기준으로 조루를 판단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상대방에게 성적 만족감을 주기 전에 사정을 하는 경우에 조루로 보고 있다.
그렇다면 조루가 불임과 어떤 관계가 있을까? 여성이 성적 만족감을 느끼게 되면 질과 자궁의 수축력이 증가하여 정액이 나팔관까지 도달할 확률이 높아진다. 때문에 남성의 조루로 인해 여성의 만족도가 떨어진다면 그 만큼 수정이 될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이다.
조루가 초래하는 문제는 비단 불임뿐이 아니다.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저하시키며 이는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쳐 불안과 당황, 두려움, 수치감 등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한다.
이처럼 많은 악영향을 일으키는 조루. 제대로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한호비뇨기과
서장기 원장은 “대표적인 조루 치료법으로는 행위요법과 약물요법, 배부신경차단수술이 있다”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을 받은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꾸준한 훈련을 통해 사정을 지연시키는 행위요법은 치료 성공률은 다른 방법에 비해 낮은 편이며,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및 항우울제, 알파차단제 등을 사용하는 약물복용법은 약효가 있는 동안에만 사정 지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배부신경차단수술은 약 30분간의 수술로 귀두에 분포하는 감각신경을 차단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 없이 수술 후 바로 퇴원,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부부생활은 수술 후 3~4주 후부터 가능하다.
한편 한호비뇨기과에서는 3800여건 이상의 조루수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부신경차단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만에 하나 신경이 재생될 경우 무료로 재수수을 해주는 평생책임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 매주 월요일에는 조루수술 비용 10%를 할인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