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에서 생활하다 보면 온갖 잡다한 일을 해결 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전기설비를 설치하는 경우도 있고 욕실에서 물이 새는 것을 고치거나 전기설비를 수리해야 하는 일도 생긴다. 또 집안이 더러워졌거나 계절이 바뀌었을 때 집안 대청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이런 경우 누구를 부르면 될까. 전기설비 설치나 수리는 전기공에게 맡기고 욕실에서 물이 샌다면 배관공을 부르게 된다. 또 청소 대행 서비스를 맡기려면 청소 대행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을 통합한, 그야말로 맥가이버 같은 '만능맨'이 있다면 어떨까? 핸디맨은 인테리어뿐 아니라 설치와 보수, 청소, 방역까지 한꺼번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전문가다.
생활 속 잡다한 영역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핸디맨에 대한 수요가 늘며 기술 창업을 시작하는 이들도 많다. 인테리어 전문회사조차도 미국식 핸디맨 서비스로 전환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이다. 또한 관련 서비스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직접 자신의 집을 꾸미고 싶어하는 사람들 역시 미국식 핸디맨 기술 교육에 관심을 갖는 경우도 있다.
인테리어 전문 기술학원 아이러브맥가이버는 핸디맨 기술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 (대표 김승일)을 론칭, 핸디맨 기술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돕고 있다.
도배와 목공, 수리, 청소, 가구 DIY 인테리어까지 학원에서 모든 교육을 마친 사람들은 750만원 정도의 소자본으로 무점포 창업도 가능하다.
특히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은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1호점부터 10호점까지 개설하는 프랜차이즈 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비를 전혀 받지 않는 무료 교육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 가맹과 관련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48-0869)로 확인 가능하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