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름을 없애고 완화 하기 위해 시술이 간단하며 절개 하지 않는 간편한 쁘띠성형을 많이 하는 추세이다. 쁘띠성형이란 쁘띠라는 프랑스어의 ‘작은’ 이라는 뜻을 가진 쁘띠와 성형의 합성어로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칼을 대지 않고 주사를 이용한 초간단 성형술을 뜻한다.
자가지방을 이식 하는 방법도 있지만, 필러나 보톡스를 주름이나 낮은 코, 사각턱, 꺼진 볼 등에 주입하는 시술을 많이 사용 하고 있다.
그 중 필러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많이 있어 주입하는 물질의 성분에 따라 유지기간과 모양 등의 성패가 좌우 된다. 보통 필러의 유지기간은 6개월에서 1년 정도 되지만 최근 지속기간이 5년이상 유지 되는 국산 라이펜 필러가 출시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스카이 성형외과의 이수상 원장은 “1년짜리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은 이미 많은 분들이 경험했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 환자들의 요구는 예전보다 더욱 디테일해지고 있다. 간단하게 쁘띠성형이 완성되는것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모양의 완성도와 지속기간을 중요시 하고 있는 추세이다.” 고 전한다. 이수상원장은 또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와는 달리, 라이펜은 안전한 덱스트란을 주 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인체에 전혀 해가 없고 안전하며, 자가조직을 많이 생성해서 5년이상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여서, 자가조직필러로 불리운다.”고 한다.
라이펜은 한국 식약청 및 유럽 CE승인을 받은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으로 안면부 쁘띠성형뿐만 아니라 대용량이 사용가능하여 엉덩이, 유방에도 사용가능하여 힙업, 유방확대에도 쓰이고 있다.
기존에 보형물로만 확대를 했던 엉덩이, 유방에 간단하게 라이펜 자가조직 필러로 볼륨확대가 가능해서 20~30대 직장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스카이 성형외과 이수상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로 각종 방송출연은 물론 해외 세미나를 통하여
그 실력을 입증 받은바 있으며 최근 COEX에서 열린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에서 연자로 발표 했고, 8월에 열리는 ‘국제최소침습성형학회(MIPS)’에서 성형외과전문의, 피부과전문의를 대상으로 '라이펜을 이용한 안면부 쁘띠성형'을 비롯 다양한 주제의 쁘띠성형에 대해서 초청연자로 발표할 예정이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