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술, 수술 과정만큼 사후관리 중요

헬스 / 전양민 / 2013-01-17 09:17:00
  • 카카오톡 보내기
라식/라섹수술, 수술집도부터 사후관리까지 전담의가 관리해야
▲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 © 전양민

시력교정수술이 보편화 되면서 불편한 안경이나 렌즈로부터 자유로워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2012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으로 선정, 안정성을 입증받은 수술법인 ‘릴렉스 스마일’의 등장으로 기존에 수술법들이 가지고 있었던 수술부작용의 위험성이 줄어 들게 되었다.

이렇게 수술법 자체에 대한 위험성이 크게 줄어들었고 이제는 수술 후의 체계적인 관리가 환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눈에 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수술 후 관리가 평생 시력의 질을 좌우하기 때문에 수술법만큼이나 병원의 수술 후 관리 시스템 또한 꼼꼼하게 따져 보아야 한다”고 전했다.

시력교정술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수술 후 회복기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중요하다. 하지만 원장이 많은 대형병원에서는 수술 집도와 수술 후 사후관리를 담당하는 의사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진다. 그래서 수술은 성공적이지만 잘못 된 사후관리로 인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눈에미소안과에서는 1명의 환자를 1명의 전담의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1:1실시간 특별 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각 환자는 자신의 수술을 집도하고, 후에 사후관리를 전담하는 평생주치의를 배정받아 의사로 하여금 환자에 대한 책임감을 고취시킨다. 이는 곧 평생주치의로 하여금 자신이 담당하는 환자가 겪는 불편사항들을 최대한 빨리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게 한다.

또한 눈에미소안과 홈페이지에 마련한 ‘1:1 실시간 관리센터’는 환자와 병원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게 하여 수술 후 회복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의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게 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불편사항을 직접 문의할 수 있고, 검사부터 수술까지 전담했던 의료진이 제시하는 답변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수술 전 검사에서 수술 후 회복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목표시력인 1.0을 최대한 빨리 달성하기 위해 개개인의 상태에 따른 사후관리가 진행되게 하고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