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과 크기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다면?

헬스 / 전양민 / 2013-03-28 11:16:00
  • 카카오톡 보내기
작은 음경, 왜소콤플렉스 등 심리적/신체적 위축감 야기할 수 있어
▲ 한호비뇨기과 서장기 원장 © 전양민
남성들에게 ‘크기’와 ‘지속 시간’은 어느 것 하나 가볍게 여길 수 없는 중요한 문제다. 대표적인 남성 수술로 조루수술과 확대수술이 성행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크기는 성적인 만족감의 여부를 넘어 남성의 자존심과 자신감과도 연결되는 문제라 여기는 남성들이 여전히 많은 것이다.

이런 크기에 대한 집착이 심해져 자신의 크기가 작다고 여기게 되는 경우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있다. 왜소콤플렉스라고 불리며 성생활을 기피하게 되는 증상이 바로 이에 해당한다. 왜소콤플렉스, 사우나콤플렉스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증상은 성생활에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대중목욕탕 등 신체가 노출되는 장소를 피하고 심지어 타인에 대한 열등감으로 대인기피증까지 야기할 수 있다.

음경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가 진피 이식법을 하기도 하는데 엉덩이나 허벅지 등 자신의 피부를 사용해 확대시키는 이 방법은 음경 내부에 생착율이 높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흉터가 남고 확대 효과가 미미하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식약청의 공식 승인을 받고 확대 목적으로 사용되는 필러제를 이용한 시술이 남성들 사이에서 애용되고 있다. 생착률과 확대 효과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 ‘라이펜’ 필러제의 경우 부작용 위험이 적고 간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이펜 필러 주입법은 우선 라이펜 필러제를 몸통에 20cc, 귀두에 5cc 정도 주입한 이후 결과에 따라 추가 주입 여부를 결정한다. 주사를 이용해 주입하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을뿐더러 통증이나 흉터가 남지 않는다.

대체로 시술 이후 확대 정도는 주입량과 비례하고, 수술 이전 크기에 반비례한다. 기존 수술과는 달리 굵기와 넣는량에 따라 굵기확대를 시킬 수 있으며, 귀두확대로 인해 조루예방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서 원장은 “라이펜 필러 주입법 이전에는 특별히 권할만한 확대 방법이 없었을 정도로 기존의 시술법과는 효과와 안정성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며 “대체진피나 지방이식, 실리콘 이식 등 다른 수술법으로 시술을 받았으나 불만족스러웠던 환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호비뇨기과에서는 귀두확대 비용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