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VSL#3 혼합유산균, 위궤양 치유에도 효과?

헬스 / 전양민 / 2013-07-09 15:47:00
  • 카카오톡 보내기
▲ 프로바이오틱스 VSL#3 © 전양민

최근 유산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유산균을 바탕으로 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프로바이오틱스 VSL#3는 미국, 영국, 캐나다를 비롯한 세계 21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혼합유산균 제품이다. 지난 2월 세계적인 온라인 학술논문지 ‘PLoS ONE’에는 이 프로바이틱스 VSL#3가 위궤양 치유에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눈길을 화제가 되고 있다.

캐나다 캘커리 대학의 다르마니 교수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위궤양에 걸린 쥐에게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지속적으로 섭취시킨 결과, 프로바이오틱스 VSL#3를 섭취하지 않은 쥐에 비해 VEGF(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의 형성이 33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VEGF(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란 혈관의 성장 및 회복을 도와주는 물질로, 이 기능이 무력화 되었을 경우 위궤양의 치유 속도는 현저히 늦어진다. 이는 곧 프로바이오틱스 VSL#3의 위궤양 치유 능력을 연구로써 증명한 셈.

VSL#3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 VSL#3은 장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장 면역조절 기능과 장 건강에 대한 효과를 한국식약처에서 인정받았다”며 “위궤양 치유에도 효과적이라는 해당 연구 결과가 발표된 만큼, 이에 대한 관심도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