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처럼, 잠은 활기 있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바르지 못한 수면 습관과 여러 가지 심리적∙신체적 요인으로 뇌 활동이 자극을 받게 되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로 이어지고 이것이 심해지면 신체적 문제로 나타날 수 있다.
이처럼 수면도 하나의 건강 문제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편리한 수면을 돕는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중 음향기기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 ㈜지오엠씨는 1월 10일 숙면을 돕는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련 제품 출시가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유독 지오엠씨에 관심을 두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지오엠씨가 음파를 통해 학습 효과를 증진시켜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제품 ‘엠씨스퀘어’를 개발한 업체로 유명세를 얻고 있기 때문. 업체 대표제품인 엠씨스퀘어는 90년대 히트상품으로 인기를 모으며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엠씨스퀘어의 집중력향상 기능을 접목한 이번 신제품은 낮에는 집중력 증진을 밤에는 숙면을 돕는 제품으로 제작됐다. 특히 침구 전문업체 ‘까르마’ 베개가 합쳐진 융합상품으로 보다 안락한 숙면 환경 조성을 돕는다.
신제품 ‘엠씨스퀘어시너지’에는 사용자 180만을 기록한 ‘엠씨스퀘어X1’을 주축으로 구성됐다. 수 년에 걸친 여러 번의 리뉴얼을 통해 완성된 ‘엠씨스퀘어X1’은 다양한 자연의 소리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더욱 강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엠씨스퀘어X1’과 시너지를 일으킬 ‘까르마 베개’는 기존의 메모리폼과 라텍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소재 스마트폼으로 제조되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숙면환경을 만든다. 스마트폼의 핵심기술인 ‘Open Cell’은 벌집구조 형태로 제작돼, 온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일정한 경도를 유지하는 데 탁월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과 관련해 지오엠씨 관계자는 “엠씨스퀘어X1의 과학성과 까르마 베개의 기능이 결합되어 최상의 건강 숙면 프로그램을 선사할 것”이라며, “집중 프로그램, 휴식 프로그램, 집중력 프로그램, 어학 프로그램, 활력 프로그램 등 용도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낮에는 집중력 향상을 위한 학습 도우미로, 밤에는 가족의 숙면을 유도하는 숙면 도우미로 활용될 엠씨스퀘어시너지는 전국 37개 백화점 및 ㈜지오엠씨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