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대형화재 사건 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불연재’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비엔지인터내셔널(대표: 정민상)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특수 기능성 무기질 불연 페인트 ‘자연을 담은 페인트 안심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비엔지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불연 페인트 ‘안심이’는 화재 발생시 화마가 순식간에 번지는 현상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화재 시 가장 많은 인명 피해를 일으키는 유독가스 발생을 억제시켜 무엇보다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각종 공공건물은 물론이고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유흥시설 등 화재의 가능성이 있는 모든 건축물에 적용이 가능한 필수 기능성 제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 번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다중 사무실이나 학교 및 어린이 시설, 촘촘하게 배치된 다중이용 공간, 밀폐된 유흥업소 등에서는 불연 페인트의 적용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항균 및 항곰팡이, 흡•방습 능력이 뛰어나 △벽체결로 방지 △폼알데이드 등 유해물질 흡착 기능도 탁월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무기질계 천연소재를 사용한 천연, 친환경 수성 페인트이기 때문에 환경호르몬,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 등에 대한 염려를 덜고 쾌적한 생활공간 확보가 필요한 이들에게도 권할만한 제품이다.
비엔지인터내셔널은 ‘안심이’에 대한 공인기관을 통한 적합기준 성능시험을 통해 다양한 기능에 대한 검증을 완료 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특허등록(특허 제10-1259773호-2013. 4. 25)을 완료했으며, 현재 국제특허 출원(PCT / KR2013-5155호)을 한 상태다.
업체 관계자는 “자연을 담은 페인트 ‘안심이’는 삶의 질 개선과 안전사회 구현이라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모두 반영한 제품이다. 또한 각종 건축물의 안전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향후 필수 건축내장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세계 최초이자 유일의 불연 기능 및 친환경 다기능을 갖춘 페인트로 해외 수출에 대한 기대 역시 매우 높다”라고 전했다.
비엔지인터내셔널 제품 구입 및 문의는 전화(031-8060-8333)로 가능하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