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상품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포탈사이트 등장

전체뉴스 / 전양민 / 2014-09-11 09:32:00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상조넷, 상조회사∙상품 비교/분석 서비스 및 장례 컨설팅 제공


보험마케팅 전문기업 마케팅선이 지난 1일, 상조 포탈사이트 '한국상조넷'을 오픈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홈쇼핑이나 상조설계사의 권유로 특정 상조 회사의 상품에 가입했던 것이 사실. 이에 따라 해당 상조회사나 가입하는 상조상품 구성 등에 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이것 저것 따져보고 상품에 가입하는 일이 드물었다.

한국상조넷은 1,500여 개의 상조상품과 250여 개의 상조회사를 한 곳에서 비교∙분석해 소비자들이 가입하는 회사나 상품을 꼼꼼히 따져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조 포탈사이트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상조 선수금 50% 예치에 미달한 업체들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걸러지기 때문에 불량 업체들로 인해 소비자들이 겪을 수 있는 상조관련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생소하고 복잡하게 느끼는 장례절차나 장례방법, 2,000여 개의 전국장사시설(장례식장, 묘지, 화장시설, 수목장 등) 정보 등 다양한 상조지식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한 통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상조회사를 선정해주는 원스톱 장례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전문 TM센터를 설립해 전문가 자문단 그룹과 전문 컨설턴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장례식장은 물론 상조회사와 상품∙장지∙장례물품 등 상조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컨설팅을 한 번에 진행하고 있으며, 법률지원 및 사망보험금 청구안내 등의 자문서비스도 지원한다.

이러한 한국상조넷의 서비스는 입점 업체들의 경쟁을 통해 서비스 향상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상품 제공 등의 효과를 가져오며, 상조관련 업체(장례식장, 장례용품 판매사업자)들로 하여금 검색엔진에 지불하는 중복광고비용의 절감을 유도해 수준 높은 상품서비스를 저렴하게 공급 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오프라인 장례시장에서의 고무줄 가격책정과 일부 장례지도사들의 고가 상품 유도 행위 등의 문제점 또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상조넷은 장례상품과 더불어 현재 새로운 상조 트렌드인 어학연수, 웨딩서비스, 크루즈여행, 축일 등 다양한 상품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네트워크와 홈페이지를 이용해 40만 보험설계사를 상조상품 판매채널로 육성하는 시스템도 구축 중에 있다.

한편, 보험마케팅 전문기업 마케팅선은 인터넷 보험시장의 보험비교견적 홈페이지 보급을 주 사업으로 진행해온 회사로 약 8년간 1,000개 이상의 보험비교견적 홈페이지를 공급해왔다. 인터넷 광고 시장 점유율이 7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초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