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트럭쿠션탱크60, 국내 최초 인증받은 충격흡수시설로 '주목'

지역 / 전양민 / 2015-03-13 10:13:00
  • 카카오톡 보내기
▲ 신도산업㈜, 트럭쿠션탱크60 ©전양민

가드레일 및 도로교통안전시설/용품 전문업체 신도산업㈜의 트럭 탈부착형 충격흡수시설(TMA, Truck Mounted Ateenuator) '트럭쿠션탱크60'(모델명 SD-TMA60-S1)이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에서 실시한 TMA1등급(60km/h) 실차충돌테스트를 국내 최초로 합격했다.

TMA(트럭 탈부착형 충격흡수시설)는 도로상의 공사구간, 사고처리 및 청소 등 작업차량의 후미에 설치해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량이 충돌할 경우 운전자와 작업자 모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차량 탈부착형 시설이다.

지금까지는 TMA1등급(60km/h) 테스트에 합격한 제품이 없었지만 지난 2월 3일에 트럭쿠션탱크60의 TMA1등급(60km/h) 합격 소식으로 인증 제품을 기다렸던 도로관리기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도산업㈜의 트럭쿠션탱크60은 국토교통부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PE와 알루미늄으로 견고하게 설계/제작되어 내구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신도산업㈜ 관계자는 "기존에 인증받은 1등급 TMA가 없어 비인증 제품을 설치하거나, 설치여부를 두고 망설인 기관들에게 인증받은 신도산업의 트럭쿠션탱크60이 해결책이 되길 바란다"며 "인증제품을 통해 작업차량에 설치하여 안전조치 미흡으로 인한 인적, 물적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유일 TMA 1등급 합격제품인 트럭쿠션탱크60와 신도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신도산업㈜ 홈페이지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049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