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우유, 음식에 풍미까지 더해준다.. 먹방/쿡방에 빠지지 않고 등장

헬스 / 전양민 / 2015-07-08 17:52:00
  • 카카오톡 보내기
요즘 방송가의 화두는 다름아닌 ‘먹방’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시청자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각종 레시피를 공개하는 포맷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또 이를 충족해줄 연예인급 쉐프 모시기 경쟁도 치열한 모습이다.

이런 상황에서 스타급 쉐프들 못지않게 우유 또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해외 요리, 디저트, 유제품에 대한 관심이 큰 데, 이 때 빠지지 않는 식품이 바로 우유이기 때문이다. 우유는 음식의 영양과 풍미를 더해준다.

또 우유에는 114가지나 되는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특히 칼슘섭취에 있어서는 다른 어떤 식품보다도 월등한 흡수율을 자랑한다. 이처럼 우유는 뼈 건강, 비만예방, 피부미용 등에 다양한 효능을 내는 식품이다.

그렇다면 우유를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우유 요리에는 무엇이 있을까.

얼마 전 방영된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우유 2컵으로 고급스러운 빙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개 하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빙수 기계 없이 비닐팩만으로 우유 멜론빙수를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줬는데,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 <출처 : MBC 기분 좋은 날> © 전양민

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소비자들이 따라 하기 좋은 다양한 우유요리를 소개하고 있으며, 온라인우유요리경연대회를 통해 독특한 우유 요리 레시피를 발굴해내고 있다.

오늘은 과일과 시리얼이 듬뿍 들어간 우유 요구르트나 하얀 얼음 꽃이 핀 흰 우유 빙수로 영양도 더하고 더위도 달래보면 어떨까.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