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신문 = 신성훈 기자] 사단법인 한국신호처리•시스템학회와 부경대학교 준비위원회(사진 : 위원장 제어계측공학과 김남호 교수) 주최하고 산업과학기술연구소, 이지티엠아이, 넥스시스템(대표 김기백)가 후원한 2015년 추계학술대회를 지난 11월 27~28일(토) 양일간 부산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가온관에서 개최 되었다고 준비 위원회측은 30일 밝혔다.
학술대회 준비위원장인 김남호 교수(제어계측공학과)는 상반기 메르스 영향으로 인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지 못하였으나 이번 하반기 추계학술대회를 다시 맡고 개최하게 되어서 철저하게 준비하여 무사히 행사를 끝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영상,음성, 음향 신호처리 및 멀티미디어 응용, 생체 및 회로 시스템 신호처리 분야 등 28여편의 연구 결과를 나누어서 각 발표장에서 회원들의 연구논문자료를 발표 하여 최우수 및 우수 논문상에 대한 시상도 진행 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신호처리•시스템학회(회장 송기용)는 2000년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15년간 년 4회 논문지 발간, 하계 및 추계 학술대회 개최 하고 신호처리 및 시스템 관련 분야에 관한 학술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이론의 체계화와 그 응용을 활성화하여 연구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