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요법 전문 한의원, 경희튼튼한의원

헬스 / 이연숙 / 2016-02-04 16:07:00
  • 카카오톡 보내기

 


급격한 추위 속에 주변에서 여러 사고들이 쉽게 일어나고 있다. 빙판길에 미끄러져 다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특히 겨울철엔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계절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목이나 허리 및 어깨 통증은 몸의 균형을 잡는 척추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조기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더 큰 후유증과 재발을 초래할 수 있어 각별히 치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은평구 응암동 녹번역에 추나요법 효과로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데 주력하는 한의원이 있다. 자생한방병원 출신인 박정훈 원장이 전문의로 있는 경희튼튼한의원이다. 추나요법 전문의로 다년간 추나요법을 통해 디스크, 교통사고 통증 등 신체 치료에 주력해 오고 있다.


 


 경희튼튼한의원은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날 수 있는 목, 허리 통증과 불의의 사고로 나타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 등을 치료하기 위해 추나요법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한의원으로 체형검사 장비를 도입해 환자의 질병과 상태에 따른 검사와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특히, 추나요법 효과를 올리기 위해 직접 검사 후 치료하며, 추나요법 외에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침과 약물치료 등 다양한 치료요법이 있어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타 한의원보다 추나요법을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이기 때문에 관절 치료법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경희튼튼한의원은 오십견, 어깨관절, 무릎관절, 일자목, 척추측만증 등 증상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를 하는 체형교정추나 클리닉을 운영하고 또 하나의 여성질환인 산후풍, 불임, 산후우울증, 갱년기, 생리통을 치료하고 있다. 


 


 많은 여성질환 중에서도 산후풍에 대한 각별한 치료를 하고 있다. 산후풍은 일반적으로 출산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나타나는데, 이때 관절을 제대로 관리하고 치료하지 못하면 관절이 틀어지고 통증이 지속된다고 한다



경희튼튼한의원 박정훈 원장은 특히, 출산 후에는 대부분의 산모가 수면부족으로 피로가 누적되고 근육의 회복 속도가 느려지므로 그 어느 때보다 근육을 바로 맞추고 근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한방에서는 침 치료, 한약복용 등의 치료를 병행하는데 그 중에서도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주는 추나요법이 빠른 회복을 돕고 신체를 교정하는 근본치료법이라고 소개한다



정상적인 산모의 경우 출산 후 몸 상태가 정상범위로 회복되는 데까지 약 10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므로 빨리 치료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여성의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여성질환인 만큼 산후조리 후 산풍후 치료와 예방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해야 한다.


 


박정훈 원장은 전문적인 척추관리 및 척추 추나요법은 삐뚤어진 뼈를 바로잡는 것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며 통증의 근본원인이 되는 삐뚤어진 척추를 제자리로 맞추고, 주변의 약해진 인대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여 척추를 지탱하는 힘을 길러 질환의 재발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