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성형하고 싶은 부위는? 지용훈 성형외과 원장 인터뷰
최근 뷰티를 주제로 한 TV프로그램이 계속해서 생겨나는 등 성형에 대한 인기가 시들 줄 모르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하더라도 성형에 대해 좋지 않은 시선을 보내던 것과는 다른 분위기다. 성형이 이제 어느 정도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부위는 어디일까. 최근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성형수술 가운데 1위는 눈성형, 2위가 코성형인 것으로 드러났다.
|
이에 성형외과 지용훈원장은 “성형수술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눈성형과 코성형은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라며 “하지만 눈과 코는 얼굴의 중심역할을 하는 만큼 모양이 조금만 달라져도 이미지 변화가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어 그는 “수술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따져봐야 할 것은 전체적인 조화”라며 “사람마다 생김새나 얼굴형, 눈·코 모양, 크기, 비율 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형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 가장 고치고 싶은 부위로는 1위가 ‘복부 지방 제거’ ‘코높임’ ‘쌍꺼풀’ 순으로 나타났다. 그 외주름과 가슴 성형에 대한 욕구로 많은 기혼 여성들도 성형을 원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 의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성형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이라도 하듯 성형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 부위 ‘눈’. 지용훈원장은 “성형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은 변함없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시술”이라면서 “눈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예쁜 눈은 외모의 필수조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사람마다 눈 모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연예인을 따라하는 것 보다 본인 자신에게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성형외과는 안면윤곽, 가슴성형, 입꼬리.입술성형, 피프팅 등의 진료를 하며, 체계적인 검진을 통해 수술 가능 여부, 수술과정과 수술 후 회복에 있어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환자의 검진 상태를 통해 판단하는 성형검진시스템이 있다. 수술 후 전 전담관리를 통해 붓기와 멍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빠른 회복을 돕고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관리 또한 진행한다.
|
아무리 간단한 시술일지라도 비의료기관에서 시술받는 것은 금물이다. 의료기관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하고, 성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후 자신의 피부체질과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취재요청 voiceshare@hanmail.net 황성훈 기자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