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62%, "겨울방학에 치아교정 고민한 적 있어"

기경 건강 Tip / 신수진 / 2017-12-20 11:38:17
  • 카카오톡 보내기

겨울방학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며 수능이 끝난 수험생, 대학생, 직장인 등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은 졸업과 취업의 이슈가 있어 겨울방학 기간 수술 없이 외모를 개선할 수 있어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마케팅을 이끄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대학생 504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시즌 치아교정’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학생 커뮤니티 ‘대학내일’을 통해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설문의 응답자 중 62%가 겨울방학 동안 치아교정을 고려해봤다고 응답했으며, 치아교정 시 ‘신뢰할 수 있는 교정효과(45.9%)’와 ‘치료비용적 측면(20.6%)‘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상생활에서 티 나지 않는 심미성(19.3%)’과, ‘편안함 착용감과 위생관리의 편의성(13.3%)’의 응답도 뒤를 이었다.


또한 치아교정 방법으로는 ‘투명교정(36,7%)’, ‘세라믹교정(28.5%)’, ‘설측교정(24.7%)’, ‘메탈교정(8.9%)’ 순으로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치아교정 관련 정보는 주로 ‘지인의 추천’(41.1%) 또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19.6%)’, ‘블로그/카페(16.5%)’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을 진행한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담당자는 “매년 겨울방학 시즌이면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인비절라인과 같은 투명교정이나 설측교정 등 티 나지 않는 교정치료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심미성, 기능성 등을 고려한 교정방법이 다양화되고, 온라인 상에서도 교정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환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지만, 무엇보다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