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50여명의 병원 임직원들이 올해 대만 타이중에서 개최된 제2차 환자안전 대회에 참석했다 |
환자안전운동재단(PSMF)이 2018년 4월 21일 대만 타이중에서 대만 환자안전문화클럽(TPSCC) 주최로 열린 2차 연례 환자안전대회에서 TPSCC에 공식 가입했다.
이 자리에서 14개 병원을 포함한 16개의 의료기관들이 PSMF의 증거 기반의 소송가능 환자안전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 실행을 약속했다. APSS는 의료 품질을 향상시키고 병원에서 예방이 가능한 의료사고 및 사망사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
환자안전운동의 설립자 겸 회장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전에 여러 차례 언급했던 것처럼 의료사고로 인한 사망 건을 영(零)으로 만들 것을 바랄 것이 아니라 그러기 위해 구체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환자들을 위해 대만에서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대만 환자안전문화클럽과 밍이 찬 랴오(Mingi Chan Liao) 박사의 리더십에 경의를 표한다”며 “직접적 행동을 통해서만이 얼마든지 예방 가능한 의료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에서 조 키아니는 참가자들을 위해 짧은 비디오를 보여줬다. 한편 여러 병원의 책임자들과 임원들도 참석하여 실행될 경우 진료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는 APSS 도입을 약속했다. 이번에 APSS 도입을 결정한 병원 및 파트너 업체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