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블록체인 통해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 고도화

카드 / 곽예지 / 2019-08-27 11:26:31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BC카드

 

BC카드 KT와 협력해 업계 최초로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으로 제휴사와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비용 정산을 통해 고객에게 고도화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란 법인 및 VIP고객이 포인트로 제휴사 상품권을 주문하거나 바우처를 교환하면해당 주문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제휴사와 정산하는 과정이다. 이 작업은 기존에는 직원이 직접 수작업으로 처리했다.

 

BC카드는 지난 상반기 동안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규격으로 KT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KT GiGA Chain’을 ▲법인고객 포인트 ▲VIP고객 상품 및 바우처 등 3개 정산 업무에 적용 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BC카드는 정산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제휴사와 동일한 자료 원장을 공유하는 한편정산 업무 자동화 또한 구현했다.

 

그 결과 BC카드는 각종 자료 대사 과정을 줄이고 법인고객 상품권 및 VIP고객 바우처 수령 기간을 최대 50% 단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또 정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와 중복을 제거해 업무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카드 고객과 제휴사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BC카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제휴사 정산 업무를 보다 빈틈 없이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사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