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ICT Award KOREA 2021' 디지털서비스혁신부문 통합대상 수상

산업일반 / 송진희 기자 / 2021-09-09 12:00:23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ICT Award KOREA 2021’에서 디지털서비스혁신부문 통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ICT Award KOREA 2021’은 혁신적이고 월등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여 ICT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국가기관 및 협회, 기업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어워드이다.

 

수상 부문은 총 6개로 ▲서비스혁신 통합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웹사이트 품질 ▲기술혁신 통합 ▲커뮤니케이션 통합 ▲콘텐츠&마케팅 통합 등으로 나뉜다.

 

홈앤쇼핑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대상으로 UT(Usability Test,사용성 조사)를 진행하여 쇼핑몰 앱의 기능을 고도화 하였으며 △혜택 관련 서비스 △추천상품 △실시간 라이브 쇼핑 기능을 UI/UX 측면에서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구성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홈쇼핑 업계 중에서는 유일하게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 부문에서 그간 여러 성과를 쌓아온 결과, 장관상 수상이라는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바탕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