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빅테이터 마케팅 전문가 포함 IT 분야 핵심실무인재 양성 과정 개설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1-07-07 15:25:21
  • 카카오톡 보내기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2021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구로 IT 분야의 핵심실무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구로구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서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3가지 교육과정을 오픈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서고 있다.

먼저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에서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해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믹스를 교육한다. 엑셀을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빅데이터 연동을 통한 데이터베이스 구현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파이썬 언어의 이해 및 활용, R 활용 분석 등도 배우며 데이터마이닝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을 교육한다. 팀별 과제를 선정해 마케팅 기획설계와 스토리텔링을 하여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최종 발표까지 진행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인다. 교육일정은 7월 12일부터 11월 19일까지이며 월-금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4시간씩 교육이 진행된다.

‘영상콘텐츠 제작자 양성’ 교육과정에서는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영상기획 및 촬영기법을 학습한다. 프리미어프로와 애프터이펙트 등의 툴을 이용한 영상편집을 실습하고, 교육을 통해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제작한 콘텐츠 발표를 진행하며 직무소양 고취와 취업에 대비를 할 수 있다. 위 과정은 7월 12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은 월-금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진행된다.

‘웹&앱 퍼블리싱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교육에서는 그래픽 디자인과 웹디자인, 웹 퍼블리싱을 학습할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인의 경우 편집 디자인의 기초, 색채와 사진, 디자인 기획 등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이론과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웹디자인 및 퍼블리싱에 대한 학습을 위해 HTML5, CSS3 이론 및 실습과 디자인 시안개발 및 웹디자인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제작 및 발표 등을 통해 실무 감각의 양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일정은 8월 9일부터 10월 22일까지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교육이 이루어진다.

세 가지 교육과정은 모두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교육비는 모두 전액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매월 80% 이상 출석 시 교통비 월 5만 원을 지급하고 수료 후 취업 시 취업 장려금을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한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담당자는 “디지털구로 IT 분야의 핵심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각 분야별로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며 “이론부터 실무 감각까지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서 IT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꿈을 이루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의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교육신청서 1부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