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팔도, ‘비락이’와 ‘밥알이’ 앞세운 유튜브채널 ‘비락식혜TV’ 오픈

산업일반 / 유선이 기자 / 2021-04-26 16:53:08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유튜브 채널 ‘비락식혜TV’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비락식혜TV는 먹고, 함께 활동하고, 즐기는 3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전달한다.

 

첫 번째 콘텐츠는 ‘떡먹고 가식혜’다. 식혜와 잘 어울리는 전통 음식 떡을 찾아 나서는 코너다. 개그맨 ‘김용명’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전국 각지 이른바 ‘떡집 핫플’을 소개한다. 모여진 떡집 리스트를 활용해 연말에 ‘대동떡지도’를 발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등산愛 반하다’이다. 등산을 시작하는 ‘등린이’를 위한 코너로 아웃도어 전문 영상크리에이터 오세진 작가와 함께한다. 비락식혜와 함께 등산팁과 전국 ‘등산 맛집’을 안내한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줍줍 챌린지'도 진행 예정이다.

 

세 번째는 ‘비락이’와 ‘밥알이’ 이야기다. 귀여운 두 캐릭터의 탄생스토리를 전달하고 ‘비밥형제’ 일상을 재미있게 그려낸다. 또한, 비락식혜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윤종혁 팔도 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비락식혜TV’로 가볍게 기분전환 할 수 있길 바란다”며, “‘비락이’, ‘밥알이’와 함께 MZ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팔도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네이버블로그의 각 채널 특성에 맞는 SNS 채널을 운영하며 팔도 브랜드 소식과 이벤트 등을 안내하고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