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 실시

전체뉴스 / 최훈호 / 2012-03-13 08:56:00
  • 카카오톡 보내기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12일 은행권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계좌 이체 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유비페이-UbPay)을 다운받아 결제계좌를 등록한 후 휴대폰번호로 결제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구매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수단으로 ‘UbPay’를 지정하면, 스마트폰으로 청구내역이 자동 수신되고 결제확인과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구매자의 결제계좌번호 등 금융정보의 노출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 거래가 이루어져서 제3자의 부정사용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는 30만원 미만의 소액결제시장에서 주로 이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우선 커피전문점 등을 대상으로 구매자가 스마트폰으로 주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하고, 매장에서 주문한 물건을 찾아가는 방식의 온/오프라인 융합 결제 서비스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가맹점으로 유치하여 서비스를 활성화 할 계획이며, 향후 QR코드와 NFC 기술을 접목하여 대형마트와 패밀리 레스토랑 등 오프라인 상거래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직불결제방식의 지급결제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향후 직불결제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에 멥버쉽 기능을 결합한 금융·유통 융합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계좌이체 기반의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는 모바일 결제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하렉스인포텍의 “UbPay서비스”와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게 된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