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에듀타운은 선진국형 교육특화 특별설계구역으로 정해진 만큼, 대치동 못지 않은 고급 교육 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금년 3월 개교한 광교고등학교와 더불어 내년 3월에는 116년 역사의 신풍초등학교 이전과 신설되는 중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청소년수련관과 스포츠센터 등 부속시설, 주민센터와 경찰지구대 등 공공시설 및 각종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여기에 오는 12월에는 현대힐스테이트와 GS자이 등에 약 3,000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보니 풍부한 수요를 갖춘 임대수익용 상가의 분양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미 학교 인근 대부분의 상가는 임대 및 분양이 완료된 상태인데, 이는 학원 입점용 건물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광교신도시 에듀타운 내 건설 중인 광교프라자와 명품프라자, 에듀프라자 등 3개 상가가 분양을 실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광교신도시 근생7-2블럭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설 중인 '광교프라자'는 학원 전용 건물로 계획되어, 4.2~4.5m의 높은 층고와 2개의 피난계단실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유명 수학 학원의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어학 및 예체능 학원, 약국, 병원, 음식점 등의 분양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광교프라자 바로 인근, 초중학교 사이 GS자이 꿈의 광장 코너에 지어지고 있는 병의원 전문 상가 ‘명품프라자’는 뛰어난 노출도와 조망권 확보 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하 1층~지상 4층의 건물이 모두 통유리로 시공되었으며, 높은 전용률(62%), 높은 층고(4.5m)가 장점이다.
광교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에듀프라자’ 역시 삼거리 코너에 위치한 탁월한 입지 덕분에 준공 전임에도 90%에 가까운 분양률을 나타내고 있다.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에듀프라자는 현재 1층과 2층 총 7개 호실을 제외하고는 모두 분양이 완료되었다.
부동산 관계자는 "에듀타운 내에는 구매력이 높은 30평형대의 아파트가 밀집하고 있어, 1만 세대 규모의 대단지에 버금가는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며 "장기 임대계약의 경우 금융 레버리지효과로 인해 년 12% 정도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교프라자와 명품프라자, 에듀프라자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나 전화(광교프라자: 031-216-8444, 명품프라자: 031-244-0942, 에듀프라자: 031-216-8449)로 가능하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