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사업을 계획 중인 직장인 10명 중 1명이 공인중개사나 공인회계사 등 전문기능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20, 30대 직장인 670명을 대상으로 ‘자기사업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현재 자기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은 10명 중 4명으로, 이들 가운데 9.6%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처럼 직장인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1985년 처음 시행된 이후 매년 약 10만 명이 도전하는 대표적인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높은 응시률을 기록하고 있다.
시험은 ▲부동산학 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과목별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얻어야 합격을 할 수 있다. 이처럼 호락호락하지 않은 공부량에 수험생들은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1, 2년을 공들여 준비한다.
오랜 기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문교수진에 의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강의를 받을 수 있는 자격시험 전문교육원도 속속 등장했다. 하지만 문제는 대다수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가 고가의 수강료를 요구하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적지 않은 부담이 된다는 점이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전문교육원 아모르상상에듀 관계자는 “대부분의 온라인 사이트 연회원 모집 패키지상품의 경우50~90만원대로 강의료가 책정돼 있어 수험생들에게 큰 부담을 안기고 있다”며, “이러한 수강료 부담을 덜기 위해 본원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연회원모집 패키지 상품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아모르상상에듀는 ‘월 1만원대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왕평생회원반’과 ‘레전드패키지’를 모집 중이다.
‘왕평생 회원반’은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상상에듀의 전 강좌를 무료로 수강 받을 수 있으며, ‘레전드 패키지’는 추가 비용 없이 한번의 등록으로 상상에듀의 전 강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왕평생회원반과 레전드패키지에 등록한 수험생들에게는 ▲18권의 교재 (기본이론서 6권, 단원별 문제집 6권, 요약집6권) 과 ▲온라인 전국 모의고사 ▲MP3, PMP,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30일까지 2인 이상 등록 시 1년 기간 연장 혜택, 정회원 등업 시 추가 3만원 할인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학원 등록 선착순 20명에게 기본 이론서 전 세트 무료제고, 30명에게 학원 수강료 10만원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 중이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