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대학생·청년창업 및 벤처기업 성과보고대회 개최

전체뉴스 / 박형성 / 2012-11-29 15:37:00
  • 카카오톡 보내기

<기업경제신문>중소기업청은 11월 29일 COEX에서 500여명의 벤처·창업기업인과 유공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청년창업 및 벤처기업 성과보고대회‘가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벤처·창업, 빛나는 도전, 새로운 미래”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글로벌 재정금융위기 등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연구개발로 매출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한 벤처·창업기업인과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청년 및 벤처기업가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성공전략을 공유함으로써 벤처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확산키 위해 개최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뛰어난 경영성과를 달성한 우수 벤처창업기업인들을 포상하고 격려했다..

산업포장은 국내 국소 마취제, 플라스틱 용기 주사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식회사 휴온스(’11년 매출 1131억원, 375명 고용)와 생물학적 분해도가 92%에 달하는 친환경 카드를 개발한 ㈜바이오 스마트(’11년 매출 314억원, 150명 고용)가 수상했다.

아울러 청년창업·성공벤처·재기기업인의 사례발표, 지난 5년간 창업 및 벤처관련 민·관의 노력과 성과를 담은 동영상 상영, 청년·여성창업가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출연하여 애로사항과 포부를 개그 형식으로 표현한 이벤트 등도 이루어졌다.

모바일 분야의 국민게임이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팡 제작업체인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 창업한지 10년만에 매출 2,500여억원에 이르며, 광학필름 분야의 글로벌 강자로 인정받고 있는 미래나노텍 김철영 대표, 여성 중소기업 CEO로 맹활약하다 사업실패 후 좌절하지 않고 재기의 발판을 마련 중인 박승자 대표가 각각 청중과 함께 창업과 성장과정의 스토리와 애환을 공유하였다.

아울러, 창업초기기업 제품을 중심으로 총 283개 제품이 전시되고 있는데 (전시기간 : 11.29∼12.1) 1인 창조기업관, 유망창업기업관, 앱(App)창업기업관 및 우리나라 최대의 창업경진대회인 “실전창업리그 슈퍼스타 V" 수상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명실상부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는 벤처·창업기업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향후 정부는 청년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에 도전하고, 지속적 성장과 재도전이 원활히 이루어지는 선순환 벤처·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