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먹을 때, 액상과당 지수 확인하시나요?

헬스 / 전양민 / 2013-06-17 15:06:00
  • 카카오톡 보내기
시판 제품 대부분 '액상과당 덩어리', 원액기로 직접 제조해서 먹는 이들 늘어나
▲ 사진출처: ㈜NUC전자 © 전양민

연일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며 아이스크림, 팥빙수 등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달고 시원한 간식거리들이 인기다. 하지만 이들 제품 대부분이 단맛을 강조하기 위해 액상과당, 백설탕, 맥아엿, 정제가공유지, 산도조절제, 유화제, 합성착향료 등의 첨가물을 사용한다는 것은 불편한 진실이다.

여름철 대표 먹거리인 아이스크림이나 빙수에 ‘물’ 다음으로 많이 함유된 액상과당의 경우 설탕보다 당도가 6배나 높으며 체내에 흡수된 후 바로 간으로 직행해 중성지방으로 변한다. 성인병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방해가 된다.

이 같은 사실을 인지하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신 직접 만들어 먹는 간식거리를 선택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특히 천연재료의 맛을 그대로 느끼면서도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 아이스크림은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의 여름철 간식거리로 ‘딱’. 이런 가운데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업체 ㈜NUC전자의 ‘100% 천연아이스크림 10초만에 만들기 레시피’가 화제다.

얼려둔 냉동재료를 먹기 직전에 꺼내 살짝 녹인 뒤 갤럭시원액기를 이용해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내는 이 레시피의 핵심비법은 동종제품 중 유일하게 갤럭시원액기만 탑재하고 있는 ‘다지기 기능’에 있다.

갤럭시원액기는 ‘다지기 용기’와 원액기 착즙 시 사용되는 ‘울템스크류’를 활용해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낸다. 울템스크류는 재료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 하고 천연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려줘 아이스크림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NUC전자 kuvings팀 관계자는 “갤럭시원액기만의 다지기 기능에 반한 주부들의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며 “100% 천연과일아이스크림은 물론 슬러시, 저칼로리 우유빙수 등 다지기를 이용한 다양한 여름간식 레시피를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800kcal에서 1,200kcal까지 높은 칼로리를 자랑하는 빙수류는 물론 제품에 따라 300kcal 이상의 높은 칼로리의 아이스크림까지…. 무턱대고 먹었다가는 여름 내내 불은 체중으로 지내야 할지도 모른다. 갤럭시원액기는 칼로리 관리는 물론 제품에 함유되는 재료와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관리에까지 폭넓은 이점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희선이 모델로 나서며 김희선 원액기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갤럭시원액기의 ‘100% 천연 아이스크림 10초 레시피’는 ㈜NUC전자 공식 쇼핑몰인 갤럭시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