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11.12(화)~13(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제5회 국제금융기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IMF·WB 등 6개 국제금융기구와, OECD·GCF가 참석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연 1회 국제금융기구 고위인사 및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하여 기구 설명회와 채용 인터뷰를 실시하는 행사로 국내의 젊은 인재들에게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09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다.
이를 통해 국내 인력의 국제금융기구 진출 의지를 기구에 전달하고 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소개함으로써 국제금융기구에서 한국 인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데에도 기여한다.
특히 금년 중 GCF 사무국 출범, WB 한국사무소 개소 추진 등을 계기로,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 인력의 국제금융기구 진출 기회의 장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가 각 기구의 인사정책 및 채용예정 직위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며 해당기구 진출 희망자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희망자들이 효과적으로 기구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규직 및 인턴 채용 지원자에 대한 인터뷰도 실시(기구별 진행 형식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고)할 예정이다.
각 기구의 정규직 및 인턴 인터뷰, 맞춤형 컨설팅에 대한 지원자 접수는 10월 1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실시되며 지원대상, 자격요건,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국제금융기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지원자 명단은 각 기구에 송부되어 각 기구가 인터뷰 및 맞춤형 컨설팅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행사 전에 개별적으로 통보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동 행사 참석 희망자는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