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부산 '단디웹아카데미'

전체뉴스 / 전양민 / 2014-08-12 11:49:00
  • 카카오톡 보내기
블로그 마케팅 및 온라인판매·해외구매대행 등 무료 교육 실시 불황의 그늘이 점점 길어지면서 모바일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SNS 마케팅의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다. 비용도 효율적인 데다 실시간 검색어나 마케팅 시기 등 조건만 잘 맞으면 투자한 비용의 몇 배에 달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제 막 창업을 한 업체라면 블로그 마케팅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비용 대비 홍보 효과가 높아 단시간 안에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는데 효과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에 위치하고 있는 ‘단디웹아카데미’에서는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100여 회 이상의 ‘블로그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부터 블로그 우수활용 사례와 성공적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매출감소나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2013년 9월부터 시작된 블로그 무료교육은 이미 3천 여명에 달하는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이를 발판 삼아 지난 6월에는 정식으로 아카데미를 개원,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했다. 블로그 무료교육뿐만 아니라 통합마케팅 전략, 페이스북 활용사례, 무자본으로 가능한 온라인사업 특강, 프레지 특강 등 월 4~5회 가량의 재능기부 무료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단디웹아카데미 박창덕 원장은 “그 동안 부산지역 소상공인이나 대학생 등은 수도권에 비해 실무교육 기관이 부족하여 마케팅 및 판매 실무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었다”며 “단디웹아카데미는 현업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30명의 강사진을 통해 온라인마케팅, 온라인판매, 해외구매대행, 해외판매 등과 관련한 다양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단디웹아카데미는 9월을 맞아 ‘수강생과 강사와의 1:1 소주미팅’,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고민해결 프로젝트’ 등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매주 화요일에는 저녁 8시 아프리카TV를 통해 ‘소상공인 마케팅 고민 상담소’라는 실시간 방송도 운영한다.

단디웹아카데미의 강좌 문의 및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