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헬스사이언스, 한방 병의원용으로 개발된 ‘제일경옥고’ 판매 상승세

의료·제약 / 최진우 기자 / 2021-06-15 10:11:55
  • 카카오톡 보내기

펭귄파스 ‘제일파프’와 ‘케펜텍’을 대표 브랜드로 하는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의 한방영양제 '제일경옥고(일반의약품)'가 1분기에 작년 대비 97% 성장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방 병의원용으로 개발된 제일경옥고는 한의사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스틱형 포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한방 자양강장제인 경옥고의 전통 방식 그대로 제조하였기에 한의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경옥고는 조선시대 최고의 명의인 구암 허준의 동의보감에서 ‘수명을 연장하는 처방’으로 가장 먼저 소개된 한의학상 보약이며, 진귀한 옥과 같다는 뜻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제일경옥고는 동의보감에서 소개된 전통 제조 방식을 토대로 부형제없이 생지황즙, 인삼, 복령, 꿀 등 총 4가지 한방재료만을 넣고 증숙과정을 거쳐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달여내었으며, 자양강장, 병중병후 회복, 허약체질 개선, 육체피로 개선, 권태 및 갱년기 장애 개선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제일경옥고는 성인 정량기준인 20g을 1포에 담아내었고, 복용량 조절을 통해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청소년도 복용할 수 있다. 또한 스틱포 제형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쉽게 개봉할 수 있는 '이지 컷(Easy Cut)' 개봉 구조로 복용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전우진PM은 "’제일경옥고'는 학업으로 지친 수험생은 물론 피로와 스트레스로에 노출된 직장인, 기력이 떨어진 노년층 등 모두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성인기준 1회 20g, 1일 2회, 식전 혹은 식간에 복용하길 권장하는 제일경옥고는 한의원, 한방병원에서 한의사 상담을 통해 처방 받을 수 있다.

 

제품 문의 : 080-549-0002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