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웅정보통신 '케이어카운팅', ERP 연동 기반 일반기업 대상 전표입력 자동화 확대 나서

산업일반 / 최진우 기자 / 2025-08-19 10:30:53
  • 카카오톡 보내기


기웅정보통신은 경비 처리 솔루션 ‘케이어카운팅(K-Accounting)’이 더존 아이큐브(iCUBE) ERP 전표처리와 그룹웨어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 확장으로, 법인카드 내역을 기반으로 자동 생성된 ERP 전표 양식을 더존 아이큐브에 업로드만으로 전표 처리가 즉시 완료된다.

기웅정보통신은 ‘케이어카운팅’ 시스스템 도입한 업체 사례를 소개 했는데 그 중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헤이딜러(피알엔디테크베이)’도 전표 입력 후 사후 수정 작업이 잦아 인력과 시간이 많이 소모됐다. 케이어카운팅 도입한 이후, 전표 처리 시간이 평균 40~45% 단축됐었다고 한다.

또한 ‘한국항공협회(비영리단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모든 비용 전표를 종이 서식으로 작성하고 결재하던 방식을 케이어카운팅과 한비로 그룹웨어 연동을 통해 전자화했다. 기존 전표 양식을 그대로 출력할 수 있어 보고서 작성 시간이 크게 줄었고, 예산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기웅정보통신은 앞으로 더존 아이큐브뿐 아니라 SAP 등 다양한 ERP 및 그룹웨어 플랫폼과의 연동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표 처리, 증빙 관리, 지출 통제 등 기업 경비 처리 전 과정의 자동화를 고도화하고, 고객사의 회계 및 재무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일 방침이다.

기웅정보통신 관계자는 “케이어카운팅의 전표처리 자동화 기능은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데이터 정확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핵심 솔루션”이라며, “다양한 ERP·회계 시스템과의 연동을 강화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