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자율제조 및 복합물류 솔루션 개발업체 ㈜링크투어스가 중국 로봇 자동화 기기 업체(4way Shuttle Robot)인 ZS로보틱스와 공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로봇을 활용한 자율제조 및 복합 물류 구축 역량 기반을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링크투어스에 따르면 현재 시대 변화에 따른 제조와 물류 서비스 등 스마트시티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MES와 QMS, WMS, WCS, ACS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에 있다. ZS로보틱스는 중국내 탑티어 로봇 자동화 기기 제조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이다.
링크투어스가 ZS로보틱스와 협업하는 4방향 팔레트 셔틀은 기존 보관 기술을 혁신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의 기준을 높일 수 있다. 기존 팔레트 취급 시스템과 달리 4방향 팔레트 셔틀은 여러 축에 걸쳐 팔레트를 유연하고 다양하게 운반할 수 있어 창고 운영을 간소화는데 도움이 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헀다.
링크투어스 서석종 대표는 “이번 ZS로보틱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로봇 사업에 스마트팩토리, 공장 자동화, AI적인 요소를 결합해 자율 제조 및 로봇 공장과 스마트 팩토리 실현에 앞선 4차 산업혁명을 아울러 인간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와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5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