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렌드] 수소로 잡았다! 피부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뷰티 / 송진희 기자 / 2019-12-16 16:09:54
  • 카카오톡 보내기
㈜미즈노블, 수소파우더로 만든 화장품 '청담29'

피부의 미백과 보습은 오랜 옛날부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안되어왔다. 클레오파트라의 맥주거품세안이나 양귀비의 동자뇨(아기오줌)목욕 아름다움을 지속하기 위하여 클레오파트라는 수많은 약초가 구비된 화장품공장을 만들고, 양귀비는 스스로 살구씨 가루와 사향, 계란흰자 등을 조합하여 팩을 만들어 사용하였다

 

고대 여성에게 있어 아름다움은 권력이었기 때문에 이들은 아름다워지기 위한 연구를 게을리 없었을 것이다. 고대 여성들의 화장방법은 현대 화장품기술의 초석이 되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 화장품은 자연물의 재료를 단순히 수렵, 채집하여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주파 마사지기와 같이 보이지 않는 전자파나 히알루론산처럼 수분만 추출 사용하는 제조법이 고도화되고 다양화되었다.

 

최근 뷰티사업체인 ㈜미즈노블에서는 수소가 들어간 화장품 청담29(Cheongdam29) 런칭하였다. 세계 최초로 수소를 파우더로 만들어 자연유래성분을 혼합한 제품으로 국제특허를 받았다. 수소파우더가 어떻게 미백과 주름개선을 책임질 있을까?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과정 부산물로 생성되어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소를 ‘활성산소’라고 하는데, 활성산소는 피부노화의 주요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사과정에서 심한 스트레스나 자외선 외부 자극이 가해지면 활성화 산소가 과잉 생성이 되는데 이렇게 축적된 활성 산소는 산화작용을 일으키며 ‘피부 노화의 주범’이 된다.

 

수소파우더에 함유된 수소(H) 활성산소(OH) 결합해 (H2O) 되고 수소는 피부 유해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므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수소는 비타민 C 176, 코엔자임 Q10 865배의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에센스 제형으로 만들어진 청담29(Cheongdam29) 흡수가 매우 빠르며 끈적임이 없고 촉촉함만 남기는 H2 하이드로젠 메이크업 스타터’이다. H2 하이드로젠 파우더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보습력을 강화하여 하루 종일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준다.

 

청담29(Cheongdam29) 청담은 K-Beauty 메카 청담동을 의미하며 29년간 메이크업을 뷰티아티스 안병숙 대표가 만든 메이크업 스타터이다. 청담29(Cheongdam29)에는 수소 아니라 항산화효과가 있는 ‘스페인감초뿌리추출물’, 색소침착에 의한 피부변색을 방지하여 피부회복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에델바이스추출물’, 피부에 컨디셔닝을 부여하여 매끄럽고 보드랍게 관리해주는 ‘동백나무잎추출물’ 그리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붉은기를 완화시켜 문제성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작약추출물’등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시키는 자연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중국에서 먼저 런칭한 청담29(Cheongdam29) 2초만에 완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올린바 있다.

 

㈜미즈노블의 대표 안병숙 원장은 뷰티살롱을 청담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연예인과 같은 셀럽들의 메이크업뿐 아니라 뷰티아카데미를 운영, 강의하였다. 뷰티교육아카데미원장부터 대학교수,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고문을 맡았던 그녀는 현재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많은 뷰티아티스트의 스승이기도 하다. 그녀가 자신의 경력과 이름을 걸고 만든 청담29 K-Beauty 품격을 단계 올려놓을 것이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