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김대원)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한다.
해당 인증제도는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평가해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평가 시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관리절차는 물론 물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을 수립 · 운영하기 위한 체계의 구축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한편 하이픈코퍼레이션은 ▲정보보호 전담 조직 구성, ▲매월 정보보안 점검, ▲침해사고 대응훈련, ▲재해복구 모의훈련, ▲주요직무자 교육, ▲정보보호 캠페인, ▲정보보호 상 벌점 제도 등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보안사고 예방 및 복구체계 수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하이픈코퍼레이션 김대원 대표는 “이번 ISMS 인증획득은 경영진을 비롯한 하이픈 전 임직원이 참여해 정보보호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고도화해온 결실이다”며 “고객정보의 보호는 신뢰와 직결된 부분인 만큼 서비스 전 과정에서 정보보호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이용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고 앞으로도 정보보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