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영국의 스마트 코딩 교육 기업 샘랩과 독점 공급 계약 체결

전체뉴스 / 이경호 / 2018-09-13 10:11:46
  • 카카오톡 보내기

오조봇, 대시 등 코딩 교육용 로봇과 콘텐츠를 다루며 코딩 교육 전문 기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마르시스가 영국의 스마트 코딩 교육 기업인 샘랩(SAM Labs)과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샘랩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이미 영국과 미국, 중국의 많은 학교에서 샘랩의 제품을 활용하여 STEAM 교육을 하고 있다. 교실을 비롯한 학습 공간에서 최상의 STEAM 교육 경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다양한 제품들로 학생과 교사들이 코딩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샘랩의 목표이다.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모듈과 블록으로 구성된 샘랩의 제품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명령을 코딩하고 이를 모듈을 통해 구현한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의 모듈은 각각 배터리와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개별적으로 작동시키기 쉬우며 페이퍼토이 등 다양한 콘텐츠와도 접목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나다.

코딩을 현실로 만드는 재미있고 상호적인 샘랩만의 커리큘럼과 역량에 맞게 제작된 직관적인 코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더욱 자연스럽게 코딩을 익힐 수 있는 교구로써 우리나라 어린이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마르시스 박용규 대표는 “이번 샘랩과의 계약을 통해 훌륭한 제품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한국 학생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마르시스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외국의 코딩 교구들을 국내에 소개하여 한국의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